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엔화 투자 계좌 개설 및 환전수수료 우대 받는 방법

by ★◇♥♧ 2022. 7. 31.
반응형

 

엔화 투자를 위해서는 외화환전을 위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외화 통장을 하나 만드는 셈입니다. 거의 모든 금융사에서 외화 통장을 만들 수 있지만 외화투자를 위해서는 거래가 간편해야 하고 환전 수수료가 저렴해야 합니다. 

은행사 vs 증권사 계좌

은행 계좌와 증권사 계좌를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외화 거래를 위해서는 무조건 증권사 계좌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환율 스프레드 때문입니다. 그리고 증권사 중에서는 키움증권이 유리합니다. 이유는 밑에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환율 스프레드란

환율 스프레드란 외화를 사고 팔때 생기는 가격의 차이 입니다. 

구분 스프레드
은행사 1.75%
증권사 1.00%

 

은행사 거래예시

구분 거래금액
살 때 1,017.5원
기준환율 1,000원
팔 때 982.5원
스프레드 금액 17.5원

은행사는 스프레드가 1.75% 이므로 사고팔때 격차가 이의 2배인35원이 나게 됩니다. 환전은 기본적으로 기준환율보다 살때는 비싸게 사고, 팔 때는 이보다 싸게 팔립니다.

 

 

증권사 거래예시

구분 거래금액
살 때 1,010원
기준환율 1,000원
팔 때 990원
스프레드 금액 10원

반면에 증권사는 스프레드가 1%입니다. 사고 팔 때 은행에 비해 스프레드가 약 60% 저렵니다. 그래서 증권사를 이용해야 하며 그중에서도 키움증권을 사용해서 엔화(외화) 투자를 해야합니다.

 

키움증권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여러 증권사 중에서도 키움증권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키움증권은 환전수수료 우대를 95%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다른 증권사에서는 환전수수료 무료라고 광고하는 증권사도 있지만 기준환율이 높게 설정되어 있어 사실상 무료가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은, 키움증권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고, 환전수수료 우대신청을 해서 거래를 하면 가장 싸게 외화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