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군번조회 간단하게 하는방법

by ★◇♥♧ 2021. 9. 29.
반응형

요즘 넷플릭스 D.P. 가 핫합니다. 군대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내가 '몇 년도 군번이었더라'라고 회상하시는 전역자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학번은 까먹어도 군번은 안 까먹는다고 하는데, 세월이 흐르니 군번도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군번 기억이 나지 않는 전역자와 예비역분들께서 군번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접속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에 '병무민원' 메뉴로 이동합니다. 병무민원 하위 메뉴에 보면 '동원.예비군' 메뉴가 있습니다. 동원/예비군 메뉴에 들어가면 '군 전역일자/군번 조회' 버튼이 보입니다. 

군번조회

 

본인인증 필요

 

 

내가 누구인줄 알아야 군번이 조회되겠죠? 좀 짜증 나지만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저는 공공기관 로그인할 때 '통합 로그인-디지털원 패스'를 사용합니다. 정부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폐기한다고 했는데요, 이를 대체하는 게 디지털원 패스입니다. 한 번만 가입해두면 공공기관 로그인하는데 통합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군번조회

 

군번 조회

본인 인증까지 끝내고 나면, 군 전역일자 및 군번이 바로 조회됩니다. 워터마크로 'SECRET'이라고 적혀 있네요. 보안사 항일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의 주적은 누구? 입영(임관) 날짜까지 같이 조회됩니다. 넷플릭스 D.P. 보면서 군대 추억을 떠올렸는데 군번을 조회하니 다시 떠올리고 싶지 않은 기억이었네요. 괜히 조회했나 봅니다. 군번이 혹시 기억나지 않은 예비역분들은 한 번쯤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군번조회

 

병무청 군번조회하러 가기

 

함께보면 좋은글

민방위 나이와 연차조회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