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D.P. 몇부작 DP뜻

by ★◇♥♧ 2021. 9. 14.
반응형

요즘 즐겨보는, 아니 재미게 봤던 드라마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D.P. 인데요 

군대를 다녀온 저로써도 군대 향수를 느낄 수 있고

군필이라면 공감할만한 소재로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풀어내서 

1화를 보고 최종화까지 보게되었네요

 

 

DP 뜻

DP뜻은 Deserter Pursuit 의 줄임말로 탈영병을 쫓는

병사 입니다. 

헌병(밀리터리 폴리스)소속으로 저도 이런보직 있는지도 몰랐네요

드라마 내에서는 2인 1조로 움직이는데

탈영병을 잡으려면 군대 밖으로 나가야하니

참 자유로운(?) 보직이라서 부럽더군요

(하지만 군대는 다시 가시 싫네요)

D.P. 몇부작 DP뜻

D.P. 소재는 

군대 부조리를 폭로하는 소재인데요,

배경이 2014년 입니다. 

한참(?) 전에 군대를 다녀온 저로써는 2014년의 군대의

분위기는 잘 모르지만

어쨌든 예나 지금이나 군대내에서 부조리는 아직도

존재하기 마련이고,

시대가 변해도 근절되기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모병제로 바뀌면 좀 근절되려나 모르겠네요.

D.P. 몇부작 DP뜻

 

D.P. 몇부작

D.P.는 웹툰이 원작으로 김보통 작가님의 'D.P 개의날'이 원작입니다.

실제 작가분이 군대에서 겪은 내용을 각색했다고 하는데

작가분은 인터뷰때도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것으로 유명하시죠 ㅎ

D.P웹툰은 56화가 최종화

D.P. 넷플릭스 시리즈는 6화가(시즌1) 최종화입니다.

D.P. 넷플릭스 시즌2가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시즌1이 인기있었으니 시즌2도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D.P. 넷플릭스 시즌1 중에서

에피소드 4 - 몬티홀문제 가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는 에피소드 였습니다. 

몬티홀 문제가 어렵거나 혹시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몬티홀문제 설명 글도 한번 참고해주세요 ㅎ

[생활정보] - 군탈체포조 D.P. 몬티홀문제 쉽게설명

 

군탈체포조 D.P. 몬티홀문제 쉽게설명

군탈체포조 D.P. 시즌1이 6화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에피소트4화에 몬티홀 문제가 나오는데 해설이 다소 어렵습니다. 조건부확률 문제해서 자주나오는 주제인데 수식보다는 간단하게 직관적으로

maydayt.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P. 몇부작 DP뜻

반응형

댓글